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1-1]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에는 편도염 주의보 발령?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6:02

    >


    안녕하세요. 베네세이레븐이다: D길고 길었던 겨울을, 지금쯤 지과의 봄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서울 최고 기온이 영하에서 가장 타우이우이다 지상잉 제주의 최고 기온마저 영상 5도를 넘지 못한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서울 최고 기온이 5도를 넘는 것에 익숙해졌네요 오항 선은 조금 춥지만.(울음) 그래도 일교차는 여전히 일 0도 전후가 되는 상황이니까.. 완연한 봄이라기보다는 환절기에 가까운 계절입니다.이럴 때일수록 면역력 저하를 특히 조심해야 하는데, 특히 학교와 유치원 등을 다니는 아이들은 새롭게 환경에 스트레스를 받기 쉬워 이 시기에 매우 아픕니다.그러면서 부모님도 바쁘고 신경 쓸 일이 많기 때문에 건강 관리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여러 질환 중에서도 오한 씨는 편도염에 대해 소개하고 싶습니다.감기와 함께 과인 타과의 인기도 있고, 환절기에는 특히 약한 질병이기 때문에.


    >



    편도염이라는 것은 내용의 댁으로, 편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인 것입니다만.단, 편도염이 된 경우는 편도가 부어 있는 것이 기본이고, 충혈되어 있거나 흰색이나 노란 막이 형성되어 있는 경우는 염증이 심한 상태입니다.편도가 부어 있기 때문에 목이 아파서 마실 수 없는 것은 물론, 고열, 두통, 오한, 가래 등을 동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고열이 그대로 3~5일 정도, 심지어 일주일까지 가지만 가래를 잘 배출하는 못하고 내 염증이 전이되면, 중이염, 폐렴 등으로 확산되는 것도 있습니다.그래서 상태가 조금 심각하다고 느낀 경우에는 기간에 관계없이 즉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아요.


    치료를 위해서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저의 하나입니다. 병원에 가셔서 항생제, 해열제 등을 처방받는 것도 한 가지 비결이에요.기관지 질환이기 때문에,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 주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습기를 틀어 놓고, 거즈 물에 젖은 수건 등을 걸어 두면 도움이 됩니다.또, 열기가 많아 마스크수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수분 보충도 중요합니다.목이 아파서 제대로 넘기는 것이 힘들겠지만 건더기가 거의 없이 쓱쓱 흘러갈 수 있는 느슨한 제형의 잡음료 등을 미지근하게 식혀서 식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아이가 더 힘들겠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연한 제형의 소식품/소음료 등이라도 마시게 하고 진짜 이야기가 어려우면 링거라도 맞히세요.(정말 뜨거운걸 먹으면 염증이 생긴 부분이 더 아파요T_T)T)


    편도염 예방에 가장 필요한 3가지를 들면, 휴식, 구강 청결, 면역력입니다.충분한 휴식은 항상 중요하지만 현실적으로 통제하기 어렵고, 편도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구강을 항상 그렇듯이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양치질뿐만 아니라 가끔 양치질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ᄒᄒ 근데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제일 침투하기 쉬운 시기는 바로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편도염이 기승을 부릴 때도 주로 날이 녹기 시작한다 3월이 나쁘지 않고 추워지기 시작 9~10월경입니다.특히 3월은 겨울 동안 추워서 그러잖아도 떨어진 현실성이 높은 면역력이 최초의 교차에 의해서 2차 타격을 받을 때 위기 때문에. 일년 중 달의 편도염 환자 수가 적지 않은 비율을 차지합니다(눈물)더 어려서부터 편도염으로 고생하는 아이의 환자들도 많고 면역력을 미리 미리 챙겨서 줄 점점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목이 아프다고 아무것도 먹지 않으려고 밤새 고열 때문에 끙끙 앓는 아이를 보면 더 괴롭고 아픈게 부모 마음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다가오는 환절기에 대비하여 휴식, 구강청결 그리고 이를 위해 반드시 면역성을 지님으로써 우가족분들의 편도염과는 전혀 관계 없이! 이 시기를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베네세 하나하나-하나유산균은 모든 분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응원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