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웨이(Midway,20하나9)> "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1:07

    오랜만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밀린 리뷰 자신감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금지할지 목표는 무려 3개의 문을 적이다. 오랜만에 개봉한 전쟁영화에서 미드웨이를 보고 왔어. 어릴 때 OCN에서 자주 방영하고 준 영화'진주만'덕분에 2차 세계 대전에 아메리 카이 참전하게 된 이유, 하는 거야 이 패전의 길을 걷게 된 직접적인 사고인 것으로 대강 알고 있었다. 시험을 치른 지 얼마 안 된 한국사도 잊어버린들 세계사는 꿈도 꿀 수 없다. 이 사고를 계기로 하나봉이 점점 몰락했다는 것쯤은 대충 알고 있었다.


    >


    그러나 진주만에서 치명적인 타격을 입으면서도 아메리카 이 Japan을 상대로 전쟁의 주도권을 빼앗을 수 있었던 이유, 그 과정에는 미드웨이라는 작은 섬이 하나 있었다. Sound 들어본 섬이어서 영화의 관념을 이끌기에는 진주만만큼 멋진 이야기였다.


    >


    >


    네이버 줄거리 진주만은 서막에 불과했다.이번에는 제대로 끝내야 할 하나 94나이의 진주만 공격 이후 전 세계를 향한 하나의 야망이 심해지고, 역사상 최대 규모의 미국 본토 공격을 계획한다. 미군은 진주만 이후 하나봉의 공격 목표가 어딘지 암호를 풀기 위해 애기를 사용하고 동시에 긴박하게 전열을 정비해 과인에게 간다. 그제야 두 번째 타깃이 미드웨이임을 알게 된 미국은 반격을 준비하지만 절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입니다. 전 세계의 역사를 바꾼 위대한 전투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


    줄거리는 주로 어떤 항공모함에서 전개된다. 해군 출신이 아니라 잘 모르지만 항모가 해전의 심장이라는 것쯤은 안다. 이 영화 역시 진주만 피습 이후 얼마 남지 않은 항공모함 가운데 엔터프라이즈호에 탑승한 군인들과 파하날롯이 그 중심이 되는 스토리였다. 하나 940년에는 그와잉룸 미국의 신식 무기가 발달한 시기에 논평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전투기를 조종하 파하나롯토 한명과 꼬리에 붙은 적기를 격추하기 위해서, 부조 종사가 직접 창을 열고 기관총을 하자는 원시적인 싸움을 하고 있었다. 함께 적 항모를 격침시키기 위해서는 폭격기가 적 항공 모함의 견제와 미사 하나의 세례를 피하고 하나 000피트보다 가까운 거리만큼 접근하고 직접 폭탄을 터트린 정말 소박한 방법을 사용했다.


    >


    미국 답지 않은 정말 낡은 비행기로 적의 항모에 폭탄을 떨어뜨릴 것과 몇대도 안 되는 비행기를 격추시키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이라면, 대체로 과다 사람처럼 알고 그 전투의 중국에서 유일하게 하루에 적 항모를 2척이 과잉 사람 격침했다는 것은 쵸은・스토ー리ー 신의 도움을 받았다고 할 정도였던 것 같다.


    >


    이렇게 귀여운 너구리 같은 모자 같지만 실제 영화는 귀엽다는 소견은 전혀 느끼지 못했다.흐흐, 자신의 안위를 돌보지 않는 딕 베스트. 대장과 부조종사, 부장이 누구인지 좀 헷갈리긴 하지만 인물관계가 그리 궤도에 오르지 못했기 때문에 감상에 지장이 생기는 것은


    >


    어쨌든 영화 제목처럼 미드웨이는 스토리 군으로 산호섬 미드웨이 관련 꽃화다. 진주만 피습 다음 미국은 정보전에서 큰 패배를 당하고,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 위해 정보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미드웨이 해전은 정보 싸움으로도 불릴 만큼 실제 힘 대 힘의 싸움이라기보다는 정보전, 첩보전이었다고 한다. 제펜군의 무전을 감청하고 추측해 어디를 겨냥하는지, 적의 규모는 어느 정도 본인인지를 정보로 만들어 전투를 승리로 이끈 해전이기도 하다.


    >


    영화에는 정보 장교와 암호 해독자의 숨은 노력 덕분에 전투를 승리로 이끌었다고 과인하고 있지만 실은 이것이 스토리에서도 승리의 요인 1개 아래과 더 있었다고 합니다. 즉각 레이더이지만 당시는 통상적으로 사용하지 않던 레이더를 미국 은 사용하고 있으며 그것과는 반대로 1형은 최신식의 전함과 연전 연승에서 높은 사기를 보유하고 있지만 적기를 파악하려면 육안으로 식별하는 비결을 얻지 않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영화에서도 그런 모습이 우연히 눈에 띄어 닉 베스트 함대도 역시 육안으로 적 항모를 찾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실제로 적 항모를 정이스토리에 결국 찾아간 것도 그의 육감이었다는 후문이 있다.


    >


    볼거리는 아주 풍성했어요. 하나하나 나쁘지는 않겠다는 의지가 뚜렷한 인물, 실제로 있었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조금씩 언급된 영웅들, 그리고 그들을 자녀에 태우고 기다리는 소가족과 이별의 아픔까지 모두 느끼게 하는 영화였다.


    >


    >


    해전도 훌륭했다. 사실 이렇게 사실적인 해전영화를 본 것은 틀림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항공모함과 전투기의 사실적인 전투영상을 엿볼 수 있었고, 저팬군의 시간에도 전투를 바라보려는 노력이 많았던 영화였다. 그래서 객관적으로 어느 편도 아닌 그들의 상념과 상황을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어쨌든 나쁘지 않고 나쁜 놈들이 원폭에 맞은 것까지 더 나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이 사실은 몇 년 뒤의 상황이어서 기대했던 장면은 볼 수 없었다.한 순간도 지루함 없이 멋진 해전을 즐길 수 있는 영화였다.평점 ★★★★


    댓글

Designed by Tistory.